병원 둘러보기


진료시간

평 일 09:30 ~ 18:00
토요일 09:30 ~ 13:00
점 심 12:30 ~ 13:30

※공휴일 휴무

진료안내

055)722.7000

친절한 상담을 약속드립니다.
병원 둘러보기
홈 > 한사랑 소개 > 병원 둘러보기

병원 둘러보기

건강한 웃음, 따뜻한 가족사랑, 문화가 있는 웰빙병원 '한사랑병원'

한사랑병원은 인간중심의 의료를 지향하며 세상의 모든 중독성으로부터 가정을 보호하고, 나아가 개인의 행복추구와 사회안정을 도모합니다.
가족사랑과 건강한 웃음이 넘치는 세상, 바로 당신의 행복한 모습입니다.

웰빙병원
저희 한사랑병원은 어머니의 한결같고 하나뿐인 사랑을 실현하면서 중독치료 뿐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추구합니다. 간질환, 위장질환, 당뇨, 고혈압, 스트레스, 수면 클리닉 등의 전문클리닉 운영과 명상, 요가 등의 체험이 이를 돕습니다. 아울러 병동 내에서 자유로운 문화/체육활동을 펼칩니다.

- 정서활동 : 독서 / 연극관람 / 영화감상 / 산책
- 체육활동 : 명상 / 요가 / 탁구 / 산책 / 족구 / 달리기

중독치료 전문병원
알코올 중독은 성인 인구의 약 10%에서 발병되어지며, 암, 심혈관계 질환과 함께 3대 중요 질환에 포함되는 만성질환입니다. 또한 이 병은 개인의 건강문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가정 내 불화, 가정폭력, 아동학대 등의 가정문제와 빈곤과 폭력적 범죄와 연관되어지는 사회적 질병이기도 합니다. 알코올 중독환자를 위한 전문적인 시설이 거의 전무한 영남권에서 저희 한사랑병원은 최초의 중독치료 전문 병원으로 개원 하였습니다.

대표적 중독질병 :
알코올 중독 / 약물 중독 / 도박중독 / 게임중독

문화병원
한사랑병원은 단순한 치료만 하는게 아닙니다. 다양한 문화체험으로 중독증의 심리부터 안정화 시키고 세상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자신을 재발견 하도록 유도합니다. 정원이 있는 병동, 환자끼리 또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는 카페테리아, 옥상정원과 중앙정원에서 음악회와 미술 전시회를 감상할 수 있는 병원입니다.

생생 문화치료 : 서예 / 다도 / 음악공연 / 명화감상 / 원예

그린병원
웰빙 개념을 개인에서 사회로 확대한 로하스(LOHAS-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이념을 추구하며 건강한 생활을 지속적으로 가능하게 할 수있는 친환경 생활방식을 지향합니다. 시원하게 펼쳐진 녹색의 김해벌판이 환자에게는 심리적 안정을 가져다주며 해반천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친환경병원 :
해반천 산책 / 정원 산책 / 자전거타기 / 녹색벌판

스트레스 전문클리닉

만성적 스트레스는 자율신경계의 균형을 깨뜨리고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능력을 약화시킵니다. 이는 곧 만병의 근원이 되어 고혈압, 당뇨, 두통, 과민성 대장증후군, 우울, 불안, 위궤양, 천식, 수면장애 등의 병적 상태에까지 이르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종 병을 예방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과학적인 스트레스 진단과 체계적인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합니다.

자율신경 균형검사(Stress Analyzer SA-2000E)

자율신경 균형검사기 SA-2000E는 심장박동의 미세한 변화를 분석하여 자율신경의 균형 정도를 측정하는 첨단의료 장비입니다. 편안한 상태에서 5분간 검사를 통해 객관적으로 현재의 스트레스와 피로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뇌파검사란?

뇌파는 대뇌에서 발생하는 전기적인 활동을 기록함으로서 대뇌의 기능을 간접적으로 이해하는 검사입니다. 뇌파검사는 다양한 뇌질환을 평가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간질, 치매 급성 혼돈, 혼수상태, 뇌종양과 인지기능 장애 등에서 대뇌의 기능적인 장애를 평가하기 위해서 사용됩니다. 검사 시 통증이나 인체에 해가 없으므로 신생아, 산모 및 노인 등 모든 환자에서 안전하게 검사할 수 있습니다.

3D 가상현실을 이용한 HRS구현 시스템

각종 중독관련상황(HRS)을 3D 가상현실로 구현하여 개개인에게 적합한 가상현실을 최대한 실제환경과 동일한 체험이 가능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또한 별도의 프로그램을 통해 중독질환과 관련된 후각자극을 사용하여 중독의 갈망조절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존 약물 및 상담치료 방법의 한계로 인식되고 있는 자기갈망조절을 돕기 위해 고화질의 3D 입체방식과 상호작용적 요소를 가미하고 중독질환에 혐오자극을 연계한 것은 세계 최초로 개발 적용된 것입니다.

웰빙 건강 치료를 위한 최첨단 의료시설

한사랑병원은 환자의 안정적인 치료를 위한 최첨단 의료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임상병리실
위내시경검사
중독연구소
방사선실
임상심리실
약 국
병원 시설안내

한사랑병원은 환자를 위한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운동실
대강당(마루홀 4층)
도서관
병동 내 정원
헬스장
헬스장
족구장
야외 정원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